정부는 부산 가덕도에 신공항을 건설할 계획이다.
매립방식을 장려하기로 하고 2029년 초 개통한다.
공사기간 4년 8개월 단축,
개장 기간은 5년 6개월 단축된다.
가덕도신공항은 당초 내년 말 착공해 2035년 완공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항로가 육상공항과 해상공항으로 변경되면서
공사기간 5년 단축
2029년 12월 개관 예정입니다.
2030 부산 엑스포의 결과입니다.
가덕도 신공항 건설 총 사업비는 13조원이다.
매립방식으로 공항을 건설하면 전체 매립량이 줄어든다.
공사기간을 단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을 바다에 띄우는 플로팅 시스템은 오랜 시간이 걸린다.
부두는 건설비가 너무 많이 들어 매립형으로 선택한 것 같다.
가덕도신공항은 북쪽에 1개의 활주로가 있으며,
남측에 육상여객터미널 등 시설물을 설치할 계획으로
안전을 확보하면서 시공에 가장 유리한 공법을 선택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다 쓰레기였지만
육상 및 해상 매립이 이 기간을 추진했습니다.
활주로 안전 저하 문제
활주로 하강면적은 허용되는 국제기준보다 작다.
좋은 위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