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 언어 학습 및 효과적인 이중 언어 습득 방법


이중 언어 연구 접근법

이중 언어 학습에 대한 한 가지 접근 방식은 외국어 학습을 돕는 것입니다.

인지 심리학 연구에서 배운 것을 실제 문제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접근법은 이중 언어가 인간의 마음을 엿볼 수 있는지 여부를 조사하는 것입니다.

이중 언어 사용자를 연구합니다.

일부 인지 심리학자들은 이중 언어 사용자가

내 관심은 두 언어가 마음에 표현되는 방식을 밝히는 데 있었습니다.

단일 시스템 가설은 두 언어가 단일 시스템 또는 뇌 영역에서 표현된다고 가정합니다.

반면에 이중 시스템 가설은 마음이 별도의 시스템에서 두 가지 언어를 나타낸다고 가정합니다.

예를 들어 독일어 정보는 영어 정보와 다른 뇌 영역에 저장됩니까?
이 질문에 답하는 한 가지 방법은 뇌 손상이 있는 이중 언어 사용자를 연구하는 것입니다.

이중 언어 사용자가 뇌의 특정 영역에 손상을 입었다고 가정합니다.

이중 시스템 가설에 따르면 두 언어는 서로 다른 강점의 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일 시스템 가설은 두 언어에서 대략 동일한 수준의 장애를 제안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연구의 논리는 강력하지만 결과는 그렇지 않습니다.

트라우마 후 언어 회복에 관한 연구에서는 모국어가 먼저 회복되는 경우가 있는데,

때로는 외국어가 먼저 복원됩니다.

때로는 복구가 두 언어에서 거의 동일합니다.

복원할 언어는 주로 외국어를 습득한 나이에 따라 다릅니다.

장애 전 언어 능력에 의존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뇌졸중 후 실어증을 앓고 있는 32세의 독일-프랑스 이중언어 남성에게.

나는 독일어로 교육을 받았지만 프랑스어는 아니었습니다.

독일어에 상당한 회복이 있었지만 독일어 지식에서 프랑스어 지식으로의 이전은 없었습니다.

언어 표현 연구

이 모든 연구에서 도출할 수 있는 결론은 모호합니다.

그러나 결과는 일정 수준의 이중 구조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양한 연구 방법은 이중 언어 사용에 대한 대안적인 관점으로 이어졌습니다.

두 명의 연구원이 간질 치료를 받고 있는 두 명의 이중 언어 환자를 연구했습니다.

그들은 언어 사용과 관련된 대뇌 피질 영역을 확인했습니다.

각 환자의 피질에 약한 전기 자극을 가했다.

전기 자극은 이 피질 영역의 활동을 억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기 자극으로 자극된 영역은 저장된 물체의 이름을 지정하는 능력을 감소시켰습니다.

결과는 두 환자 모두 동일했습니다.

이 결과는 상충되는 결과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뇌 영역에서 두 언어로 사물의 이름을 지정하는 능력에 동일한 장애가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그 외 지역은 언어에 따라 피해 정도가 다르게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약한 언어가 강한 언어보다 뇌에 더 널리 퍼져 있음을 시사합니다.

나타내는 것이라고도 합니다.

즉, 두 언어를 함께 나타내는 것인가?

별도로 나타내는지 묻는 것은 잘못된 질문일 수 있습니다.

본 연구의 결과는 두 언어의 어떤 측면은 함께 제시되고 다른 측면은 별도로 제시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이중 언어로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방법

최근 연구에서는 단일 시스템인지 이중 시스템인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이는 외국어를 언제 어떻게 배우느냐에 달려 있음을 시사합니다.

균형 잡힌 이중 언어 구사(보통 태어날 때부터 두 언어를 함께 학습)

지배적 인 이중 언어 사용자 (보통 나중에 외국어를 배우는 사람)보다 더 큰 파괴 효과를 나타냅니다.

이 결과는 지배적인 이중 언어 사용자가 두 가지 언어 시스템을 사용하는 반면

단 하나의 시스템을 사용하여 공식적으로 이중 언어

이는 두 언어 간의 간섭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시사한다.

요약하자면, 두 언어는 약간의 유사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은 정신적 표현의 모든 측면을 공유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외국어를 배우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모국어 학습에 빼기보다는 가산적인 환경에서 외국어를 학습할 때 가장 유용하다.

혜택 효과가 발생하기 위해서는 외국어를 잘 배워야 합니다.

학교에서 가르치는 전통적인 방식으로는

2년에서 최대 3년 동안 일주일에 몇 시간씩 외국어 수업을 받는 학생들을 위한 것입니다.

이 교육 방법은 이중 언어 사용의 유익한 효과를 입증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학교 교육은 구문 습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사춘기 이후에 외국어를 배울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또한 가능할 때마다 외국어 학습자는 자신의 필요, 능력, 선호도 및 개인적인 목표에 대해 알려야 합니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유형의 언어 학습 기술을 선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