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주가전망 목표주가 (디스플레이 관련주, OLED 사업 투자 1조원 소식!)

LG디스플레이의 주가 전망, 목표주가, 기업정보에 대해 설명한다.
주식에 투자하기 전에 회사 주가와 재무제표에 대해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LG디스플레이 주식의 주요현황과 투자정보를 확인하고 현재의 시장동향을 알아보세요.

LG디스플레이 주가전망 및 기업주식순위

LG디스플레이 회사개요


LG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및 관련 부품 회사입니다.
대표자는 정호영이고 설립일은 1985.02.27이며 주식상장일은 2004.07.23이다.
총 임직원 수는 29,931명이며, 본사 주소는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28 LG트윈타워 동관 12층입니다.

LG디스플레이 주식 분석

LG디스플레이의 현재 주가는 전일대비 -270원인 16,560원이다.
LG디스플레이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LG전자(다른 1인)가 37.9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및 관련 부품업체로 장중 주가는 16,560원이다.
LG디스플레이의 시가총액은 5조 8,145억원이며 발행주식수는 20.30주이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2,555,334%, 일중 거래량은 357,815,700건을 기록했다.
매출 261억 5,180만 원, 영업이익 2조 2,306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4,283원이며 LG디스플레이 주식 배당수익률은 %이다.


뺑소니 전략이라면 주주 현황 정보는 불필요하지만 장기적으로 기업가치를 정리하고 분석할 때 미래 비전과 역량을 살펴보는 것도 필요하다.
대주주를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어떤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LG디스플레이 가치분석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기술지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기술주 1994개 중 4위다.
대표 부문에서 평가한 4개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다.
43개 대표 테마 평가사 중 1위.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상위 1.60%, 대표 업종 상위권, 대표 테마 3위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동종업계 기업의 기술 대비 평균 주가와 비교하면 현재 해당 기업의 기술 대비 주가는 저평가된 상태다.

Ldisplay 재고 결론

TFT-LCD, OLED 등의 기술을 활용한 디스플레이 관련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단일 디스플레이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다.
대부분의 제품을 해외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플렉시블 OLED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원형 OLED 패널을 출시하고 있다.
파주와 구미에 TFT-LCD와 OLED 공장과 연구소를 두고 있으며 미주, 유럽, 아시아 등에 해외법인을 두고 있다.

2022년 9월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5% 감소, 영업이익은 적자,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올 4분기와 내년 상반기까지는 전방 수요가 불확실해 LCD 패널 가격 반등을 기대하기 어렵다.
성수기 영향으로 4분기 적자는 3분기 대비 소폭 축소될 전망이다.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IT 부문은 모니터와 노트북 패널 가격 하락으로 수익성이 악화됐다.


주식시장의 3대 매수자는 외국인, 개인투자자, 기관투자자이다.
세 주체 중 가장 큰 구매주체는 개인투자자라고 할 수 있다.
개인투자자들이 상당한 매수세력이면서 주식시장에서 가장 취약한 이유는 그들의 선택이 일관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한 곳에 집중된 제대로 된 투자가 없다는 뜻이다.
기관투자자나 외국인투자자를 상대로 승부가 나지 않는 이유다.

따라서 개인투자자들은 기관이나 외세를 따를 수밖에 없다.
힘이 약한 개인투자자는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현황을 면밀히 관찰해 차익을 얻을 수 있다.
최근에는 외세보다는 기관투자를 따르는 경우가 많다.
가상의 외국인 매수가 많고, 개인투자자가 선호하는 단기투자는 기관투자를 따르는 것이 맞기 때문이다.


이 중 가장 좋은 것은 기관과 외국인이 모두 매수하는 쌍둥이 주식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두 개의 큰 힘을 함께 사는 것은 좋은 주식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식의 움직임을 알기 위해서는 먼저 회사를 분석하고 시장의 움직임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관 및 해외 구매 동향을 살펴보면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